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게임] 미스터리 방탈출 게임 추천 Tiny Room

카테고리 없음

by Aronia0199 2023. 1. 26. 23:39

본문

728x90
반응형

예전에 다운받아뒀다가 갑자기 재밌어서 엔딩까지 보게된 게임!



메인 화면이 줄거리에 따라 조금씩 바뀌는 디테일도 좋다 ㅎㅎ



처음 줄거리는 주인공이 아버지의 집에 오면서 시작된다.
자신의 아빠가 무언가와 관련되어 있다는것을 알아가면서 미스터리를 풀어가는 내용이다.




게임 플레이하는 장면을 살짝 찍어봤다..ㅎㅎ
스와이프를 하면 4면을 돌아가며 보여주는 방식이다.
처음에는 살짝 멀미가 났는데 나중에는 익숙해진다.

플레이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그래픽은 아주 좋은 편이라서 너무나도 만족했다.




총 3장까지 있고 총 15개의 챕터가 있다. (챕터 내에서도 파트가 쪼개져 있는 경우가 있으니 실제로는 더 많게 느껴진다.)
총 플레이 시간은 안재봐서 모르겠지만 각잡고 하면 하루만에 클리어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한 8-9시간 걸린듯 하다)



컨티뉴.. 라고 하는걸 보니 후속작도 있나보다.



게임 클리어를 하고 난 후에 메인 화면이 바뀌었다!



추가 챕터도 있는데 이건 결제를 해야한다고 해서 해볼 생각은 딱히 없다..
제작사 공식 계정을 보면 본 게임의 10년 일이라고 한다. 아마 프리퀄 느낌인듯...?
3300원에 플레이 할 수 있으니 관심있으면 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을것 같다.


• 스토리는 나쁘지 않은편에 속했다고 생각한다.
• 그래픽은 너무 취향 저격이라서...ㅎㅎ 너무 좋았다.
• 게임 플레이 방식도 독특하지만 간단하고 애매하지 않아서 좋았지만 처음엔 멀미가 좀 났다,,
• 방탈출면으로만 보면 문제들이 가끔 조금 어이없기도 했지만 좀만 생각하면 다 풀 수 있는 문제라서 난이도 면에서는 괜찮았다. (그리고 광고를 보면 힌트도 다 준다.)
• 그리고 한번에 여러 문제를 동시에 풀어야 하는 복잡한 방식이 아니라 하나씩 순차적으로 풀수밖에없는 방식이라서 괜히 꼬이지 않는게 마음에 들었다.
• 아무래도 한 화면에서 4면을 한번에 보여주지 않고 돌아가면서 보여주는데 이게 맵 사이의 빠른 이동을 제한시켜서 빨리빨리를 추구하는 한국인이라면 조금 답답할수도...^^
• 사실 이 게임에서 제일 제한적인 부분은 한국어 지원이 안된다...!! 그래서 영어를 어느정도 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게임을 수월하게 진행 가능하니.. 참고바란다.

대충 평점을 매겨보면...

스토리 9/10
그래픽 100/10
게임 진행 7/10


아무래도 To be continue 라고 했기에 후속작이 궁금해서 공식 계정에 들어가봤다.
후속작 제목은 Rift escape이며, 스팀,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한다.
스팀 소개를 읽어보면 스토리가 이어지는건 아닌것 같고, 게임 플레이 방식은 동일한것 같다.
다음에는 한국어 패치도 됐으면...!!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