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BI vs 애플

News

by Aronia0199 2016. 4. 1. 00:56

본문

728x90
반응형

예전에 TED에서 아이폰이 보안 하나는 끝내준다는 강연을 보았다.


요즘에는 그 "끝내주는" 보안때문에 FBI와 애플이 싸우고 있다는 기사를 보았다.


일단은, 사예드 파룩이라는 사람이 2015년 12월에 캘리포니아 주 샌 버나디노에서 총기를 난사해 1명을 살해하고 경찰에 의해 사살당한 사건이 있었다.


[사건 자세히 보기]


문제는 그 사예드 파룩이 바로 아이폰 5c를 쓰고 있었는데 FBI가 범죄 동기같은것을 찾아보기 위해 애플에 아이폰 비번 해제를 요청했지만 애플이 개인정보 때문에 거절한것이다......


아이폰은 보안이 탄탄해서 비번을 10번 이상 잘못 입력하면 데이터가 모두 지워져버린다고 하니 FBI에서도 쉽게 손을 댈수가 없는 상황이란다


하지만 더 최근에 본 뉴스에서는 FBI가 아이폰을 어찌어찌해서 무장해제 시켰고 애플과의 소송을 취소(?)시켰다는 기사를 봤다.


결국은 [개인정보 vs 국가 안보]의 문제인 것이다.

우리나라도 최근에 이런 문제로 난리가 났던적이 있다 ㅋㅋㅋㅋ

바로 "테러 방지법" 이라고.....


쨌거나 이제 아이폰이 뚫려버렸으니 애플은 아이폰을 더 보완해서 만들것이고.....

나중에 이런일이 또 있으면 이번보다 더 끝까지 갈것같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개인정보와 국가 안보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볼수 있었던것같다.

반응형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관 VVIP?  (0) 2016.04.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