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7 티스토리 결산

Life

by Aronia0199 2018. 1. 9. 11:09

본문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들어왔더니 블로그를 결산하라는게 떠서 궁금해서 한번 클릭해 봤다.



들어가보니까 2017 티스토리 결산 페이지가 떴다.

여기서는 티스토리 전체 결산을 확인 할 수 있다.












스크롤을 내리면 제일 먼저 나오는건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다.

역시 '추천'이란 단어가 가장 많다 ㅋㅋㅋㅋㅋ

티스토리는 정보 공유 위주 블로그가 많은 만큼 '비교' '방법' '가격' '정보' '사용' 이런 단어가 많이 쓰였다.



밑으로 쭉쭉 내려보면

조회수가 가장 많은 포스팅

공감 수가 가장 많은 포스팅

댓글이 가장 많이 달린 포스팅

이번 해 티스토리의 변화/이벤트

이 순서대로 나와있다.


맨 마지막까지 스크롤을 내리면 '내 블로그 결산하기' 버튼이 뜬다.











이제 내 블로그를 결산 해보자!!

먼저 내 블로그를 통해 뭘 말해주고 싶었는지를 쓴다.



문구를 결정하고 '결산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결산이 된다.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서 처음 보이는 것은 이렇게 뱃지같이 생긴 것들이다.







이번 해 내 블로그 운영에 관한 간단한 정보가 나와있다.

4개만 채워졌는데 나머지 5개는 뭘지 궁금하다.

내후년에는 9개 모두 받을 수 있으려나??












이번해에는 포스팅을 총 62개나(!!) 작성했다고 한다.

학기 초에 고2 되면 못한다고 막 몰아서 한게 보인다.











내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는 '영화'라고 한다.

요즘 영화를 많이 못 보고 있는데도 영화 포스팅은 많이 했나보다.

잘 살펴보면 '케빈' '(짐) 스터게스' '스털링' '프랭코' '한니발' '주드' '맥스' 등등... 영화 캐릭터/배우 이름들이 많이 보인다 ㅋㅋㅋ












이상한건 가장 많이 발행한 포스팅이 '음악'이다ㅋㅋㅋ

영화 포스팅에서는 잡담을 많이 해서 언급된 단어는 영화가 많나보다.












방문자는 거의 3만명(!!!)

올리는것도 거의 없는데 방문자가 이렇게 많을줄은 몰랐다.






그리고 방문자 수와 이어지는 최다 조회수 포스트가 나온다.

저건 그냥 내가 나중에 안까먹으려고 올려둔건데 사람들이 영어 타자에 관심이 많다보다.







평균 조회수도 나온다!!







조회수가 많은 순서대로 이렇게 보여준다.

나는 최다 조회수가 거의 4만명인데 다른 포스팅들은 500명도 겨우 넘는다.... 격차가 심하다....












다음으로는 공감을 제일 많이 받는 포스팅이다.

역시 조회수가 많은 만큼 공감수도 많다.

근데 조회수 4만명에 공감수는 13명....?

...슬프다

사람들이 이 사이트를 그렇게 까지 좋다고 생각하지 않은것 같다.







이어지는 총 공감 수!!

38번이라고 한다...ㅎ







이것도 공감이 가장 많은 순서대로 포스팅을 보여준다.












그 다음으로는 댓글이 가장 많은 포스팅을 보여준다. (4명 안습..)







난 이번해에는 댓글이 포스팅 4개에만 달렸나보다 ㅎㅎㅎㅎㅎㅎㅎ

댓글이 많이 달린다면 순위도 더 많이 매겨줬을것 같다.











맨 밑에는 이런 문구가 있다!!

나도 2018년에 포스팅을 많이 하고는 싶지만 고3이라서 이번해에는 아예 들어오지도 못할것 같다ㅜㅠㅠ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