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가디슈 / Escape from Mogadisu (2021)

Movies/킬링 타임

by Aronia0199 2021. 9. 2. 14:15

본문

728x90
반응형


모가디슈를 원래 극장에서 볼 생각은 없었다. 하지만 동생이 '신파가 없어서 좋았다'라고 하는 순간 예매를 해버렸다 ㅎㅎ

모가디슈에 대해서 찾아보다가 처음 든 생각은 줄거리가 <아르고>와 엄청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르고>도 외교관들이 내전에서 탈출하는 내용인데 영화 관계자들로 위장을 해서 탈출을 하는 내용이었다. 꽤 엉뚱하고 기발하면서도 긴장감이 넘쳐났는데 그 이상한 조합이 너무 잘어울려서 아주 재밌게 본 영화였다.

아무튼 그렇다면 <모가디슈>는 과연 무슨 분위기일지가 궁금했다.

일단 영화 자체는 기대 이상이었다!!
영화 속 시기는 1980년대였고 그때 당시에 북한과 한국의 관계를 잘 이용한것 같다.
그냥 남한 대사관만 내전에서 탈출하는 내용이었다면 긴장감이 한층 덜 했을텐데 북한 대사관 사람들과의 대립을 동시에 보여줌으로 인해서 긴장감이 풀어지지 않고 잘 나타났다.

또한 내전의 잔혹함을 정말정말 잘 보여주었고 말도 안되는 설정이 전혀 없고 내용 흐름에서도 개연성이 잘 짜여져 있었기에 좋았다.

하지만!! 역시 신파는 어쩔수가 없는건가..
정말 다 좋았지만 마지막 격추씬 막바지에 조금 어이없는 장면이 나와서 뭐 어쩌란거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잠깐이었기 때문에 봐줄수 있었다.

맨 마지막까지도 북한과 남한의 상황을 대비시켜주는 장면이 나와서 연출을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극장뽕도 있어서 그랬을지 모르지만 평소 한국 영화를 좋아하지 않는편인 나로써는 정말 괜찮은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