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 삼성전자 인턴 지원서 준비 후기 및 요령

Career/취준!

by Aronia0199 2022. 3. 7. 17:33

본문

728x90
반응형

3월 11일에 삼성 채용공고가 떴다! 마감은 21일 오후 5시로 약 10일 동안 지원을 받는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어느 부서에서 모집을 하는지 볼 수 있다.
그리고 직무 별 상세 정보가 적혀있는 파일도 제공해준다.

https://www.samsungcareers.com/main.html

 

삼성채용 홈페이지

인재를 중시하고 키우는 기업문화, '기업이 곧 사람'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모든 사람이 각자 고유한 역량과 잠재력을 가진 우수한 인재이며 세상을 움직이는 원동력임을 믿습니다.

www.samsungcareers.com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내가 지원하고 싶은 부문은 일단 무조건 DS!
그런데 그 중에서 회로 설계쪽으로 갈지 반도체 공정 쪽으로 갈지 고민됐다. 그리고 반도체 공정 설계와 반도체 공정 기술의 차이도 잘 알지 못하기도 했고...

그래서 정확히 무슨 일을 하는지 알아보려고 찾아봤는데 삼성 채용 사이트에서 설명을 제공하고 있었다. 그리고 유튜브 같은곳에서도 설명 해주는 영상이 많이 있었다.
https://www.samsung-dsrecruit.com/job_intro/memory/circuitDesign.php

 

회로설계 (메모리사업부) | 삼성전자 DS부문 | 반도체 채용 홈페이지

메모리사업부 제품(DRAM, Flash, Solution)을 개발하기 위한 회로를 설계하는 직무

www.samsung-dsrecruit.com


결국 내가 선택한 분야는 회로 설계!
자소서는 초안을 16일 하루종일 작성해서 완성했고 친한 동아리 오빠와 과선배가 이번에 삼성에 취업하게 되어 자소서 검토를 부탁하였다. 하지만 두명 다 내가 지원하려는 직무와는 다른 직무라서 좀 아쉬웠다... 그렇지만 도움이 아주 많이 되어서 너무 고마웠다!!

마침 코로나에 걸려서 자가격리를 하는 5일 중 3일은 하루종일 자소서만 붙잡고 있었다. 그렇게 주제 자체를 갈아 엎기도 하면서 총 3번의 수정을 거쳐 자소서를 완성하였다.


그런데 생각보다 지원서에 적어넣어야 할것이 많았다!

  1. 기본 인적 사항: 이름, 주소, 전화번호
  2. 학력사항: 고등학교, 현재 다니는 대학의 학적 및 성적 증명서까지 첨부해야 한다.
  3. 이수 교과목: 이제까지 들었던 모든 과목을 다 적어넣어야 한다...
  4. 경력사항: 군복무 여부, 인턴 경험, 대내외 활동들을 물어본다.
  5. 외국어/기타: 어학 성적 및 기타 자격증과 직무 관련 상 여부에 대해 작성하면 된다.
  6. Essay: 대망의 자소서...!!
  7. 제출: 제출 전 모든 항목이 다 작성 완료 되었는지 자동 검토해준다.

이런 항목들을 모두 작성하는데는 시간이 꽤나 걸리니 미리미리 해두는것이 좋다.
그리고 나는 학과종류를 선택할때 메카트로닉스가 없길래 그냥 기계로 선택을 했는데 제출 시 직무 선택에 회로 설계가 안떠서 식겁했다... 공학기타로 재선택했더니 다시 떠서 다행이었다....

합격이든 불합격이든 이렇게 각잡고 자소서를 써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 물론 붙으면 더욱 좋겠지만...!!

서류 합격 여부는 모집공고에 안써있었지만 대략적으로 2주 후에 나온다고 한다... 제발 삼성 인턴 후기를 더 써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