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 삼성전자 인턴 서류 합격, GSAT 준비

Career/취준!

by Aronia0199 2022. 4. 20. 10:04

본문

728x90
반응형

바로 4월 19일 어제! 오후 5시에 인턴 결과가 떴다!!
내피셜로는 모집 마감후 2~3주 후일거라고 예상을 했지만 거의 한달이 지난 어제 서류 결과가 떴다.

결과는 합격!! ㅎㅎㅎㅎ
우리 과에서 지원한 사람들이 꽤 있었는데 거의 다 붙었다고 한다.

 

이제 본격적으로 GSAT을 준비해야하기 때문에 작년 후반기 공채에 합격한 동아리 오빠에게 추천받아서 교재를 구매하였다.

작년 인턴에 합격해서 정직원으로 전환된 과선배에게도 교재 추천과 조언을 정말 상세하게 받아서 너무 고마웠다.

아무튼 조언의 공통점은 모두 정답률이 95% 이상이 될때까지 문제만 달달 풀어보라는 것이었다...

내가 추천받은 교재는 해커스 하양이, 파랑이와 렛유인 노랑이였고, 꼭 이 교재가 아니더라도 기본서 > 문제집 > 모의고사 순서로 풀어보는게 좋다고 하였다.

추천을 받자마자 바로 중고나라와 당근마켓에 들어가서 추천받은 교재 3권을 구입했다.

 

현재 시험날까지 약 3주가 남았는데 일주일에 한권씩 풀어보려고 한다.

부디 합격할 수 있기를...!!

모든 취준생들 홧팅!!


참고로 면접에 관해서도 짧게 조언해주셨는데 공채와 인턴 면접은 다르다.

공채는 전공면접과 인성면접을 보지만 인턴은 인성면접만 보기 때문에 평소에 말을 잘 하고 자신있다면 GSAT 결과가 나오고 해도 된다고 하셨다.

나는 면접에 꽤나 자신이 있기 때문에 일단은 gsat에만 올인하기로 했다. (근거없는 자신감일지도..ㅋㅋㅋ;;)

말은 이렇게 하지만 사실 인턴 준비 뿐만이 아니라 캡스톤 디자인과 전공 공부를 할 시간도 빠듯하기 때문에... 면접까지 하면 다 놓쳐버릴것 같아서 그러는것도 있다.

이렇게 말하면서 지금 블로그를 쓰고 있는것도 웃기다 ㅋㅋㅋ

아무튼 이번 학기 살아남을 수 있기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