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 삼성전자 인턴 GSAT 합격, 면접 준비

Career/취준!

by Aronia0199 2022. 5. 18. 13:13

본문

728x90
반응형

2022.03.07 - [Blog/School] - 2022 삼성전자 인턴 준비 후기 및 요령
2022.04.20 - [Blog/School] - 2022 삼성전자 인턴 서류 합격, GSAT 준비
2022.05.15 - [Blog/School] - 2022 삼성전자 인턴 GSAT 후기

이렇게 많은 포스팅들을 지나 이제는 면접 준비를 쓰고 있다.
최종 합격 후기까지 무사히 도달할 수 있기를...!!


GSAT이 끝나자마자 오픈카톡방에서 면접 스터디를 모집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놀랐다.
하지만 난 면접에 자신이 있는... 편이기 때문에...ㅎㅎ
아마 혼자 준비를 하며 교내 모의 면접 프로그램을 이용해 볼 것 같다.


오늘은 교내에서 제공해주는 1:1 면접 컨설팅을 신청해서 듣게 되었다.
내 지원서를 봐주시면서 예상 질문들을 뽑아주셨다.
컨설팅을 해주시는 분이 예전에 삼성에 다니셨다고 해서 뭔가 더 신뢰감이 든것도 있었다...ㅎㅎㅎ

첫번째 포스팅을 보면 알겠지만 지원서에 작성해야 할 항목들이 엄청 많다..
인적사항, 대내외 활동, 어학사항, 그리고 맨 마지막으로 자소서가 있다.
나는 정확히 어떻게 써야할지를 모르겠어서 좀 대충 쓰기는 했는데 예상 질문을 집어내주시면서 내가 생각지도 못했던 사항들을 잘 집어주셔서 좋았던것 같다.
정말 아무생각 없이 내가 해왔던 일들을 모두 써 내려갔는데 의외로 실이 될 수도 있는 사항들을 내가 이득을 볼 수 있는 방향으로 끌어 나가야 한다고 해주셨다.
(학부연구생 경력 기재 안한거... 우리 과가 정확히 뭘 하는건지 잘 설명해야 한다는거...)

삼성은 자소서보다는 앞부분에 기재되어있는 팩트를 가지고 질문을 많이 한다고 하던데, 어차피 자소서는 스토리 중심이고 앞부분은 정말 믿을 수 밖에 없는 진실들이기 때문이라고 하셨다.
그래서 지원서의 앞부분만을 가지고 예상 질문들을 해주셨는데 머리가 안돌아가서 너무 횡설수설을 하고 말았다.
아직 면접 준비가 하나도 되지 않은 상태라서 헛소리를 해대고 말았지만, 내용을 잘 정리해두면 더욱 좋을것 같다.


5/26/목 수정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모의면접을 봤다!
결과는.. 처참...!!!
면접관으로 와주신 분께서는 평가지에 그냥 전부다 보통이라고 평가해주셔서 의문이었다.
왜그렇게 좋게 평가해주신거지...ㅋㅋㅋ

최근 멘탈 관리에 실패해서 우울감에 빠져 면접 준비도 나몰라라 하고 있었고 대충 틀만 잡아두고 정리는 하나도 안해둔 상태였다.

그래서 그런가 처음 자기소개부터 절고,,ㅋㅋ
게다가 옆에 나랑 똑같은 직무를 쓴 사람이 너무 잘해서 더더더ㅓ 주눅들었다...

1시간동안 모의 면접을 보고 1시간동안 피드백을 해주시는데 나는 말한게 너무 없어서 피드백을 해주실 만한것도 없을것 같았다.

그래도 대충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감을 잡은것 같기도... 아닌것 같기도...
사실 임원 면접에서 어떤 질문이 나오는지 찾아보지는 않고 정말 기본적인 질문들만 틀을 잡아뒀었다.
이력서에 쓴 기록들, 지원동기, 성격 장단점, 성공과 실패 경험 등등..
하지만 답정너 질문 (상사가 부당한 일을 시켰을때, 워라벨, MZ 세대 등등..) 이 나왔을때는 너무 당황스러워서 헛소리만 하다가 나왔다..ㅋㅋ

모의 면접을 보고 나니 그냥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5/27/금 수정

오늘 GSAT 결과가 나왔다..!!

ㅎㅎ.. 결과는 5시가 조금 넘어서 나왔다.

면접 일정은 8시 즈음에 나온것 같다


현직자인 친한 오빠가 운이 안좋으면 3일 뒤에 볼 수도 있다고 했는데 내가 지금 그런 상황에 처해버렸다..ㅎㅎ
원래 인턴은 직무면접이 없어서 일찍 본다고는 하지만... 3일 뒤는...ㅜ
같은 학과의 다른 직무를 쓴 친구는 나와 같은 날짜지만 면접이 7시부터 시작이라고 떠서 바로 근처에 방을 잡았다고 한다.
나는 9시라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을 했다..

아는 지인중 신입 3급을 쓴 사람도 있는데 면접일이 13일이라고 한걸 보면 원래 인턴은 일찍하는게 맞는것 같다...

30일에 기말고사가 있는데 바로 다음날에 면접이라니...ㅜ
그래도 일찍 털어버리는게 후련할것 같긴 하다.

사실은 붙을까..? 라는 의문 때문에 준비를 소홀히 하고 있었는데 막상 GSAT 합격이라는 것을 보니 의욕이 생기기 시작했다.
3일 남짓 남은 시간동안 최선을 다해야겠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로그인없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